기타
기숙사 종합정보시스템
개요
  • 생활관을 이용하는 관생들의 입사신청 및 입사, 생활관비, 관생편의, 급식, 출입제어, 외부행사, 홈페이지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써, 관생들은 물론 담당자들의 업무에 기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시스템의 특징 및 장점
  • 웹(WEB)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손쉽게 업무시스템에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음.
  • 향후 업무확장성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설계함(관생선발, 호실배정 등)
  • 사용자의 업무 여건을 고려하여 환경 친화적인 이미지로 화면을 디자인하였고, 시스템 처리방법이 용이함.
시스템 구성
  • 구축환경
H/W 윈도우용 서버급
S/W OS : Windows Server 2000 이상
Web Server : IIS
DB : Oracle 8i 이상
브라우저 : iexplorer 5.0 이상
시스템 기능
  • 입사신청관리 홈페이지 상에서 입사신청을 받음.
  • 관생선발관리 입사신청 학생들의 선발기준에 의해서 선발처리함.
  • 호실배정관리 선발된 학생들의 방을 생활관 기준에 의해서 자동, 수동으로 배정함.
  • 생활관비관리 학생들에게 생활관비를 부과함.
  • 관생편의관리 외박, 시설물보수, 우편물 수령, 진료의뢰 등의 편의사항을 제공함.
  • 급식관리 사전 식단표에 의한 식사제공과 급식인원을 관리함.
  • 외부행사관리 비정기적인 외부행사정보와 식수를 관리함.
  • 예산지출관리 생활관의 년도별 수입 및 지출사항을 관리함.
  • 출입관리 관생들의 출입내역을 출입카드를 활용해서 관리함.
  • 홈페이지서비스 시설물보수신고, 외박신청, 상벌점조회, 우편물수령 등 기능 제공.
지원정책
  • 구축된 시스템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시스템 장애를 신속히 접수 및 조치를 위한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.
도입효과
  • 조직과 개인의 역량을 향상 시킴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음.
  • 직무에 따른 적합한 인력배치로 조직의 역량을 증대할 수 있음.
  • 전사적인 평가체계를 시행함으로써 조직체계를 강화 할 수 있음.
  • 조직 및 개인의 역량에 적합한 보상제도로 업무 의욕을 고취시킴.
선교회 종합정보 시스템
개요
  • 선교회종합정보시스템은 시스템 구축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그룹에 의해서 화면 및 기능 설계와 시스템의 구현이 이루어졌습니다. 사용자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였고, 기능 활용을 위해서 전문가들에 의해 수차례 테스트로 최적화되었습니다. 또한, 향후 확장성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.
시스템의 특징 및 장점
시스템의 특징 시스템의 장점
- 범용적인 Windows 환경 지원
- 신속한 처리속도 보장
- 업무표준화를 감안한 맞춤식 설계 적용
- 기부금 온라인 입금시 기부자 명부의 자동 집계
- 가상계좌를 통한 업무의 간편화
- 자동전표 생성으로 인한 업무 효율성 증가
- 명확한 업무 처리를 위한 전표 확정기능
- 선교지에서 후원자관리가 가능
- 선교지에서 직접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
시스템 구성
  • 구축환경
H/W 윈도우용 서버급
S/W OS : Windows Server 2000 이상
Web Server : IIS
DB : Oracle 8i 이상, MS SQL Server 7.0 이상
브라우저 : iexplorer 5.0 이상
시스템기능
  • 가상계좌 입금 일괄처리
  • 재정 업무별 자동전표 생성
  • 선교사 및 후원자 관리
  • 선교사별 후원자 관리
  • 각종 조회 데이터 엑셀 전환가능
  • 화면별 권한 체크
지원정책
  • 구축된 시스템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시스템 장애를 신속히 접수 및 조치를 위한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.
도입효과
  • 업무시스템의 최적화되 구현으로 사용자들의 업무처리가 용이해짐.
  • 정확한 집계자료를 활용하여 정책에 반영 가능.
  • 업무처리시 데이터 중봅으로 인한 오류를 미연에 방지.
취업종합지원시스템
개요
  • 대학생들의 적성개발과 취업을 위한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써, 학생들의 원활한 취업을 위해 필요한 개인상담, 적성검사, 인성개발, 현장실습, 멘토링 등의 정보를 지원 및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.
시스템의 특징 및 장점
  • 웹(WEB)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손쉽게 업무시스템에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음
  • 설문종류를 담당자가 직접 생성하고, 각 문항을 단답형, 선택형, 열거형 중에 선택하는 동적 설문 조사방식이 가능함
  • 상담일정을 달력형태로 제공하여 담당자들이 손쉽게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음
  • 홈페이지를 통해서 학생들이 상담신청,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음
시스템 구성
  • 구축환경
H/W 윈도우용 서버급
S/W OS : Windows Server 2000 이상
Web Server : IIS
DB : MS SQL, Oracle 8i 이상
브라우저 : iexplorer 5.0 이상
시스템기능
  • 개인상담관리 상담테마, 설문지, 신청서, 상담일지, 상담통계, 상담통계 등을 관리
  • 온라인설문조사 설문테마, 설문지, 설문결과, 설문통계 등을 관리
  • 상담일정관리 학생들과의 상담일정을 일간, 주간, 월간으로 관리
  • 현장실습 현장실습 테마 및 참가지원서, 참가기관, 평가서 등을 관리
  • 셀프리더십 대학생들의 리더십을 고취하기 위한 리더십 테마 및 지원서를 관리
  • 멘토링관리 멘토링관리
지원정책
  • 구축된 시스템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시스템 장애를 신속히 접수 및 조치를 위한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.
도입효과
  • 학생 취업지원부서 업무를 전산화함으로써 업무처리시 소요시간이 절감됨.
  • 동적 설문작성기법 도입으로 당담자들은 최신 설문조사방법에 의한 결과를 학생들에게 피드백할 수 있음.
  • 멘토링시스템의 도입으로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과 취업률 증가에 기여함.
  • 데이터를 통합관리함으로써 데이터중복이 일어나지 않고, 정확한 자료를 활용할 수 있음.
  • 현장실습등의 사전교육을 통해 실제 현장에 배치되어도 수행할 수 있는 양질의 산업인력으로 육성함.